자주하는 질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아이디

대표전화   02-487-7542

실시간전화
카카오톡




진료시간

top버튼

Total 8건 1 페이지
  • 여드름/흉터 PPx는 어떻게 작용 되는 건가요?

    쉽게 생각하면 진공청소기처럼 피부를 압력으로 끌어올려서 파장과 목표물 사이의 거리를 좁혀 놓은 후 빛을 쏴 줍니다. 그 때문에 주변 조직에 흡수되는 에너지가 5배 정도 감소해 주변 조직의 손상이 줄어들어 부작용과 거의 통증 없이 안전하게 치료가 됩니다.

     

    통증이 거의 없어 국소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 부위에 젤을 도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른 시술보다 시술 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 여드름/흉터 PPx는 여드름에만 좋은가요?

    PPX는 파란색 파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기미, 제모, 안면 홍조 같은 각종 피부 질환 치료에도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모공에 들어찬 피지를 빨아내는 효과가 있어 피지선을 위축시켜 지저분해 보이던 모공이 깨끗해지고 크기도 줄어듭니다.

  • 여드름/흉터 얼굴에는 여드름이 없는데 등에 유독 여드름이 많아 무척 괴롭습니다.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등의 여드름은 얼굴보다 기간이 약 2배 정도 더 소요됩니다. 얼굴 부위보다 재생속도가 느리며

     

    색소 침착의 우려도 더 높기 때문입니다.

     

    등의 여드름이 염증이 심하다면 가라앉히고, 등 전용 스케일링을 하여 증상을 호전시킵니다.

  • 여드름/흉터 여드름 약은 독해서 위가 상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약은 여드름 치료 중인 모든 분들이 복용하는 것은 아니며 진료 후에 개인의 상태에 따라 약 처방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여드름 치료 중일 때 복용하는 약은 복용 후 일정 기간 체내에 남아 있게 되므로 임신 계획이 있는 가임기 여성은 3~6개월 전에 약 복용을 중지 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드름 약은 위장 장애와 연관은 없으므로 위장 장애는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른 종류의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성분의 약의 복용 시 위장 장애의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의학적으로는 관련은 없습니다.

  • 여드름/흉터 여드름 치료는 언제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요? 치료해도 계속 여드름이 나면 소용없는 것이 아닌가요?

    여드름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됩니다. 여드름 치료의 제일 좋은 치료 방법은 여드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미 여드름이 생성 되었을 때에는 여드름이 생성된 초기에 바로 치료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드름을 조기 치료를 하지 않으면 후에 여드름으로 인한 치료비와 흉터 제거를 위한 레이저 시술로 수 십 배 이상의 금전적인 소비와 심한 스트레스가 발생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치료는 불에 비유하게 됩니다. 작은 불이 났을 때 끄면 그 피해는 적지만 작은 불을 방치하게 되어 큰 불로 번지게 되면 그 불을 끄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결국, 불이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듯이 여드름 또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여드름/흉터 여드름을 안 짜면 점이 된다는데 사실인가요?


    만일 여드름이 생겨 모공 안에서 터져 버리면 색소 침착이 될 가능성이 있어 그것이 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검은 면포성 여드름은 모공 내 피지가 공기와 만나면 산화가 되어 거뭇거뭇 하게 보일 수 있어 점과 같이 보일 수 있기도 합니다.

     

    모공 내 남아 있는 검은 면포성 여드름은 스케일링이나 여드름 압출 또는 블랙헤드 피지제거 치료로 개선 될 수 있으며, 이미 색소침착이 된 여드름은 3~6개월 가량의 기간 동안 정기적인 미백 치료로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됩니다.

     

  • 여드름/흉터 여드름이 없다가 결혼을 앞두고 여드름이 많이 생겨버렸습니다. 빨리 치료할 수 있을까요?

    결혼을 앞두고 긴장감과 스트레스로 일시적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곪아 버린 여드름 병변에 직접 주사하여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방법도 있으나 결혼 전 출산 계획을 바로 가지신 분이시라면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여드름이 생겨 놀란 마음에 여드름을 압출하게 되면, 피부가 가라앉혀지기까지 1주일 정도 소요되므로 여드름이 생겼다고 여드름 압출 먼저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결혼식 당일에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한 달 전에 미리 케어를 받으며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드름/흉터 켈로이드흉터 치료

    등에 켈로이드가 있습니다. 다른피부과에서 주사치료?를 받아봤는데 주기적으로 안가서 그런건지 치료효과가 없는건지 크기가 커지고 옷만 스쳐도 불붙은것처럼 되게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팔 움직일때 피부가 수축이완 하는것도 자극되서 아프고 움직임에 제약이 생길정도인데 어떤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에는 여러 치료법이 나오는데 꽤 여러 피부과에서 주사치료만 소개해줘서 효과가 있는건지도 의심스럽습니다. 그리고 완치가 안되고 주기적으로 치료받아 약화시키는걸로 알고있는데 얼마나 오래 치료받아야 약화되는지 궁금합니다. 약화될 수는 있는거죠? 

게시물 검색